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보건의료 현장에서 소통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고 적용 가능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는 관련 분야의 유일한 전문학회 입니다.

특히 다학제 구성을 통해 환자중심 소통과 직종 간 소통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고민과 학술적 성과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되고 있지만, 그러나 현실은 소통의 부재로 많은 문제들로 얽혀 한 발도 진전되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 학회의 역할에 대해 다시 성찰하고 환자와 보건의료인 모두를 위해 더 나은 현장 소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시선으로 우리 학회와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학회장

김찬웅 배상